본문 바로가기

스마트 폰 게임

드래곤 퀘스트 Ⅳ 한글(iOS App Store)


변함없는 스퀘어 에닉스 로고 개인적으로 에닉스 로고를 좋아했습니다.



개발사인 ArtePiazza PS1, DS용도 하고 스마트 폰으로 이식까지 해주네요.



드래곤 퀘스트 하면 역시 YUJI HORII



타이틀이 한글 한글입니다.(감동 감동) 몇년을 걸쳐서 

정식한글화가 된건지 감회가 새롭습니다.



국내는 드래곤 퀘스트 포터블이 없어서 클라우드 동기화 기능만 있네요.

선물 코드를 넣어서 아이템을 받을 수 없네요.



드래곤 퀘스트가 슬롯머신때문에 국내정식이 어렵다는 말고 있었는데

그건 아닌가 봅니다.. 1,8,4 순으로 지금 한글해줬으니, 나머지 시리즈도

다 해줄꺼라 믿습니다.



아쉽게도 주인공 이름은 한글 지원이 안되고 영문으로만 되네요.

나중에 정해진거지만 드래곤 퀘스트4 주인공 공식 이름은 Solo입니다.

저는 로토시리즈 주인공 이름인 Arus를 사용 했습니다.


한글판 드래곤 퀘스트4 구입 URL

https://itunes.apple.com/kr/app/dragon-quest-iv-chapters-chosen/id847381935?mt=8

금액 $16.49


현재 iOS App Store에서만 구입이 가능하네요.

안드로이드도 나오겠지만, 드래곤 퀘스트 만큼은 안드로이드보단 iOS쪽이 더 빨리 나오네요.



※ 직접 앱스토어에서 구입 후 게임 플레이하고 화면 캡처 후 포스팅하였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거나 마음에 드신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더 많은 분들이 포스팅을 보실 수 있습니다.


고전 게임을 즐기자 Playing Retro Game 아래 바로가기를 클릭하시면 YouTube로 바로 연결됩니다.

Playing Retro Game 바로가기


Video Game Story의 모든 제작물의 저작권은 [Video Game Story]에 있습니다. 

무단복제나 도용은 저작권법(제97조5항)에 의해 금지 되어 있습니다. 위반할 경우에는 법적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2016~ By Video Game Stroy. All Rights Reserved


'스마트 폰 게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로맨싱 사가2  (0) 2016.03.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