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이야기

드래곤 퀘스트 For Android

작년에 클리어 한 드래곤 퀘스트 1편 입니다. 포스팅을 10개월 후에나 하네요.

포스팅인 매일매일 열심히 드래곤 퀘스트4 한글판 공략도 계속 해야하는데


일단 안드로이드로 발매한 드래곤 퀘스트 1편이나 이야기할렵니다.

작년에 드래곤 퀘스트 한글화가 발매되면서 텍스트량이 제일 많은 7편만 

아직 발매를 하지 않았네요. 7편만 기다리는 중입니다.


그럼 이제 한글화 된 드래곤 퀘스트 이야기를 해볼까요~


어플을 실행 시키면 제일 처음 나오는 스퀘어 에닉스 로고

개인적으로 에닉스 로고를 좋아했습니다. 제작사도 스퀘어 보단 에닉스를

선호합니다. 합병 당시 에닉스 스퀘어 합병은 하지만 개발은 따로한다라고

발표 했는데 요즘은 어떨지 모르겠네요.


  


드래곤 퀘스트 하면 이 3명은 뺄 수가 없죠.

호리이 유지, 토리야마 아키라, 스기야마 코이치


한글로 나오는 드래곤 퀘스트가 낯설기만 합니다.

일본에서 1편 발매가 1986년 5월 27일에 되었는데,

근 30년만에 정식 한글판으로 드래곤 퀘스트를 즐길수 있게 되었네요.


모함을 할려면 모험의 서를 만들어야합니다.


모험의 서는 총 3개까지 만들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3개 다 사용하지만

모험의 서1 - 일반플레이용

모험의 서2 - 공주미구출용

모험의 서3 - 공주랑같이 용왕퇴치


대사가 미묘하게 조금씩 바뀌니 그거 보는 재미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드래곤 퀘스트하면 이름은 알스로

나중에 알고보니 디폴트 이름들이 있긴하네요.찾기가 어려워서 그렇지.

드래곤 퀘스트1편은 아레프라고 합니다.

따로 나온건 없고 드래곤 퀘스트 드라마CD에서 이름이 아레프라고 하네요.

그러나 이름은 이미 알스

아쉽게도 이름은 한글로 할 수가 없네요. 영문만 됩니다.

그냥 한글자판 나오게해서 작성하게 해줘도 되는데...

드래곤 퀘스트 게임 자체가 한글인걸로 모든게 용서 됩니다.


드래곤 퀘스트하면 첫 몬스터는 슬라임이죠. 슬라임을 캡쳐해야되는데

슬라임을 물리치고 캡쳐했네요. 스마트 폰으로 이식된 드래곤 퀘스트는

일본에서 모바일로 발매된 버전을 기본으로해서 이식한것 같습니다.


내용이 점프 되서 용왕앞으로 

저 선택지에서 예를 하면 여관으로 자동이동되면서

악몽이라고 하죠. 

아니요를 선택하면 바로 전투에 들어갑니다.


빌더즈로 드래곤 퀘스트 입문하신 분이면 처음부터 많이 본 얼굴일겁니다.

빌더즈에서 왕중의 왕 용왕이라고 나오니까요.

(빌더즈도 하고 싶은데 거치기인 PS4용으로 구입해서 아직도 제대로 못하고

있네요. 비타판으로 구입할껄 리모트도 가능하지만 PS4가 현재 위치를 못잡고

방황중입니다.)


드래곤 퀘스트 1편의 최고 레벨은 30입니다. 게임보이 버전은 50이라고

들었습니다. 게임보이 버전도 해보고 싶네요.


경험치를 조금씩 주지만 1편에도 메탈슬라임은 있습니다.

하지만 ,효율이 좋지 않죠. 그냥 용왕 전에 나오는 다스드래곤 열심히

물리치면 금방 만렙됩니다.



국내 계정으로는 드래곤 퀘스트는 1편과 2편만 구입가능합니다.

무슨 이유인지는 모르겠지만, 3,4,5,6,8편이 국내 계정에서는 구입이 불가능하고

북미 계정으로 로그인해서 구입해야지 한글로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iOS(아이폰)용으로 드래곤 퀘스트 전 시리즈를 구입해서

한글로 된건 안드로이드로 할려고 했는데 구글 계정을 북미로 변경해봤는데 

변경이 안되서 iOS(아이폰)용으로 한글도 구입했네요.

(아이폰엔 드래곤 퀘스트가 가득합니다.~)


참고로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나 일본계정으로 구입하시면

일본어만 나오니 꼭 국내계정이나 북미계정으로 구입하시 바랍니다.


※ 직접 플레이 스토어에서 구입하고 게임 플레이하면서 화면 캡쳐 후 포스팅하였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거나 마음에 드신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더 많은 분들이 포스팅을 보실 수 있습니다.


고전 게임을 즐기자 Playing Retro Game 아래 바로가기를 클릭하시면 YouTube로 바로 연결됩니다.

Playing Retro Game 바로가기


Video Game Story의 모든 제작물의 저작권은 [Video Game Story]에 있습니다, 

무단복제나 도용은 저작권법(제97조5항)에 의해 금지 되어 있습니다. 위반할 경우에는 법적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2016~ By Video Game Stroy. All Rights Reserved

'게임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팀 링크 셋팅 방법  (0) 2017.02.22
게임 등급 구분(한국,일본,미국)  (0) 2011.01.06